서브이미지

PR

(주)헬스바이옴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서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코자 합니다.
(주)헬스바이옴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서 인류의 건강증진에 기여코자 합니다.

홍보센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헬스바이옴 작성일24-05-09 12:53 조회121회 댓글0건

본문

헬스바이옴(대표 김병찬)은 ‘아커만시아 균주 HB03 의 항암제’ 관련 특허가 일본에서 등록 결정됐다고 13일 밝혔다 .

아커만시아는 장내 서식하는 대표적 절대혐기성 미생물 균주로, 마이크로바이옴의 생리 효과와 관련하여 가장 연구가 활발한 균주중 하나다. 아커만시아 균주는 유산균이 대종을 차지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 시장에서 새로운 효능을 갖는 차세대 균주로 각광받고 있으며, 아커만시아를 활용한 생균치료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 최근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아커만시아를 주원료로 하는 장건강, 체지방감소 및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는 등 이미 시장성을 인정받고 있는 소재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더불어 지난 2월 아커만시아 균주의 생산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절차를 마무리 한  헬스바이옴은 아커만시아 균주의 항암, 뇌질환, 근노화 및 피부노화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용도의 균주 및 균종 관련 국내외 특허를 총 8건 보유하게 됐다. 또, 독자 분리한 장내 미생물 아가소바쿨룸에 대한 8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절대혐기성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한 강력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헬스바이옴 김병찬 대표는 “연초 일본과 국내 특허 등록 절차를 마무리하며 절대혐기성 장내 마이크로 바이옴 분야 기술력과 사업성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아커만시아를 주원료로 하는 항암 생균치료제 개발을 및 2025년 임상을 목표로 연구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헬스인뉴스(https://www.healthinnews.co.kr)